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축농증 두통 / 급성축농증 / 축농증 항생제 / 유아 축농증 증상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4. 01:38

    >


    안녕하세요~ 서초등학교 함소아한 의원입니다.​ 당 1은 '축농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얼굴에는 동굴처럼 비어있는 공간인 '부비동'이 몇 개 있습니다.부비강에 염증이 생긴 부비강염을 '포돈돌 축농증'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특히우리아이들은여러종류의부비동중에코옆에있는상악동에글재주가생기는경우가대부분입니다.


    >


    축농증(부비강염)이라는 스토리를 들으니 당장 항생제를 쓸까 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아요.그러나 축농증은 항생제가 없어도 자연히 호전되는 비율이 높고, 또 어린이는 축농증에 걸려도 합병증이 발발할 우려가 낮기 때문에 축농증으로 인한 증상이 심하지 않은 과도한 불편이 없다면 항생제 복용 없이 지켜봐도 됩니다.​ 미국 소아 과학회에서는, 2001년에는 급성 축농증(급성 부비동염)에 항생제를 즉석 처방해야 한다고 했지만 2013년의 진료 지침에서는 급성 부비동염에도 항생제를 즉석 처방하지 않고 며칠 경과를 보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


    축농증의 증상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노란 콧물'이 있습니다. 그러나 노란 콧물이 보인다고 해서 전체 축농증을 의심하는 것은 아닙니다.또 축농증이 발병하면 코가 막히거나 콧물이 목을 넘어 말라 기침이 특히 오전과 저녁에 오래 갈 수 있다.조금 큰 아이는 부비동에 염증이 생기면 머리 쪽의 기혈순환이 방해되고 머리 쪽의 맑은 공기가 잘 도달하지 못해 두통이 생기기도 합니다.


    >


    부비강은 아주 작을 때 존재하지 않는 거인, 존재하더라도 그 크기가 매우 작기 때문에 축농증은 어린 아기에겐 진단되지 않는 질환이다.그래서 한 번도 들어 본 적이 없는 축농증 진단을 받으면 당황할 수밖에 없습니다.특히 과도한 단체생 할(단체생)을 시작하면 체력이 저하되어 면역력이 저하되고 축농증이 발생하는 경우도 많으므로 단체생 할(단체생 할) 전후에는 아이들의 체력과 컨디션을 확인하면서 미리 보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서초교대 함소아 한의원에서는 아기의 체질과 코 점막 상태, 축농증 상태를 확인한 후 체질에 따라 약한 장부의 기운을 높이고 체력을 강화하며 코 점막을 튼튼하게 하는 치료를 통해 축농증을 관리 및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서초교대 함소아 김한빛 원장, 이소연 원장, 직접 카톡 받고 아기 축농증 / 어린이 축농증 / 축농증 두통 / 아기 축농증 / 급성 부비동염 / 급성 축농증, 잘 견디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