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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험료까지 영향을 미치기 시작한 자율주행기술 - 20첫7.첫2.첫3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7. 14:02

    진정한 패러다임입니다. 의 전환은 요즘 시작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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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동희의 자동차 잡학] 요즘 자동차와 관련된 이슈 중 가장 흥미를 끄는 것은 역시 자율주행이었다. 사람의 개입이 없어도 차가 목적지까지 스스로 운전해 가는 장면은 지난 수십 년 동안 미래를 상상하는 장면마다 어김없이 등장했습니다. 당장 퇴근길의 지루한 교통체증 속에서도 지친 몸을 편하게 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가족과의 장거리 여행으로도 도로가 아닌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대화하는 시간을 더 가질 수 있다는 것도 자율주행을 통해 얻는 매력 중 하나다.무엇보다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은 '더 안전한 주행'이었다. 교통문화재를 줄이고 인명과 재산 손실을 보호할 수 있는 것이었다. 요기에는 사람보다 기계가 특정 환경에서 실패할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가능했다 우리나라만 해도 발발한 교통화재의 원인을 분석해 보면 대부분 인간에 의한 잘못에서 비롯된 경우가 많다.​ 교통 안전 공단 자료에 따르면 고속 도로 교통뭉지에에서 졸음, 과속, 전방 주시 태만 등 운전자의 잘못에 의한 원인이 87Percent에 가까웠다. 타이어 파손이나 차량 결함은 9.8Percent에 자동차 자체보다는 사람의 실수를 줄이는 것이 뭉지에율을 오전, 추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빠른 속도로 달리는 고속도로는 하나라도 문제가 발생하면 피해가 크다. 따라서 자율주행 기술을 활용해 문재를 줄일 수 있다면 사망률을 크게 오발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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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실 미국 자동차 엔지니어 협회(SAE)가 정의한 일반적인 완전 자율 주행 상태의 수준 4이상이 없어도 뭉지에율의 감소에 대한 연구 결과는 조금씩 나오고 있다. 시내 주행을 포함한 도로 환경에서 운전자 개입이나 모니터링이 필요 없는 자율 주행 상태를 예상하지만 실제로는 SAE레벨 2에 해당하는 부분, 자율 주행 자동차의 상태에서도 뭉지에율이 크게 떨어진다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고속 도로 교통 안전 협회(NHTSA)이 올해 초에 따르면, 테슬라의 자동차에 걸린 오토스티아(AutoSteer)기능이 활성화된 경우 차량 추돌 뭉지에율이 40%나 줄었다. 테슬라의 자율주행 기술인 오토 파일럿의 일부로서 자동주차와 차선변경을 지원하는 이 시스템은 핸들 방향을 자동으로 조절합니다. 실질적으로는 자율주행을 위해서라기보다는 운전자의 스티어링 조작 실수를 막아 문재가 줄었다는 분석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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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당초단의 기기를 사용하고 문재 줄이고 손해율 오전 춤추면, 보험료도 낮아지고 야키슬의 발전에 따른, 글재주가 줄것은 당연히 기뻐하며 1이었다 이처럼 뭉지에율이 떨리고 토지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는 부분이 있다. 그것은 자동차 보험이었다. 보험은 어디까지나 철저한 통계에 근거해 정해진 확률에 의해서 결정되는 사업이었다. 유사한 경우의 수를 가능한 한 많이 모으고, 분류에 의해 미래를 예측해 기준이 되는 보험료를 산정한다. 앞으로 발생 위치를 알 수 없는 이재민에게 지급할 보험금과 보험사 운영에 필요한 경비 및 수익을 계산해 보험료에 반영한다.​ 보험 회사 입장에서는 글 솜씨가 1어나 하지 않으면 받은 보험금이 당신들에게 수익으로 이어지지만 만약 받은 보험료보다 큰 보험금이 나와야 한다면 손해를 보기 때문에 많은 자료를 모으고 철저한 연구를 통해서 보험료를 책정한다. 또 회사의 수익만 소견하고 정자 자귀 나무 높이에 보험료를 결정하면 보험 가입자의 브그다소움이 커지기 때문에 기준 보험료는 보험 개발원에서 1그와루죠크에서 미리 정한다.물론 자동차보험은 매우 다양한 요인의 영향을 받는다. 자동차 종류에 따라 문화재 비중이 달라지는 것은 물론 피해 정도도 달라진다. 예를 들어 무겁고 덩치가 큰 SUV는 차에 탄 사람이 다치는 경우(자신의 신체손해)는 적지만 상대방의 차(대물)나 타인(대인)은 손해를 보는 현실성이 매우 높다. 그 때문에, 이러한 부분에서 기준 보험료를 보다 높게 책정한다. 차의 용도, 운전자의 연령, 성별, 직업 등도 통계적으로 문재율이 다르기 때문에 매우 복잡한 과정을 거친다. 또한 자동차보험을 '종합보험'이라 부르는 이유는 하나의 보험증권으로 여러 가지 소음보를 정리했기 때문인데, 의무보험과 마찬가지로 대인/대물/자기신체손해/자기차량손해와 무보험차 상해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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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에 장착된 안전장비도 보험료를 깎는 요인이 된다.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보험료 할인이 적용된 것은 자동변속기와 ABS 할인이었다. AT를 단 차량이 문재율이 오전에는 수준급이고 ABS가 교통문재 감소에 효과가 있어 실시했지만 자동변속기가 하나 반화하고 ABS가 의무화되면서 전면 폐지됐다. 현재는 에어 백이 붙은 경우에 자기 신체 손해에 대해서 운전석은 하나 0카피.세인트, 조수석 에어 백이 있으면 추가로 하나 0카피.또 할인하다 보험 회사에 따라서는 사이드 에어 백이 있으면 추가 할인도 가고 있다. 전체 보험료를 할인하는 것은 블랙박스 할인이 있다. 보험 회사에 의해서 3~5퍼.세인트까지 할인되는데 이는 증빙자료 확보나 보험사기 예방 등 교통문재율 감소보다는 손해율을 오전시키는 효과가 더 크기 때문이다.자율주행 기술을 활용해 보험 할인에 반영한 사례는 해외에서 볼 수 있다. 올해 3월 미국의 스타트 업의 보험 회사인 루트(Root)에서는 3월부터 자사의 앱을 통해서 고속 도로 주행 때 테슬라의 오토스티아이 작동하는 주행 거리를 측정한 뒤 이에 비례하고 지정된 만큼 보험료를 할인하는 방식이다. 오토스테어를 활용해 주행거리가 늘어날수록 당연히 더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물론, 루트는 미국에서도 9개 주에서 밖에 적용되지 않고 영향력이 크지 않지만 처음이라고 불리는 토우쯔카 컸다. 물론 비슷한 기능이 있는 다른 브랜드의 차로도 확대한다는 계획은 발표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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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국 최대 자동차보험회사인 다이렉트라인(Direct Line)이 이곳에 참여했다. 또 테슬라의 오토스티아 기능에 대해서 5퍼.세인트 할인을 제공하기로 한 것이었다. 세계에서 2번째이지만, 자율 주행 기술을 안전하다고 인정하고 할인이 적용한 전통적인 오프라인 보험 회사여서 실제 보험 업계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칠 전망이었다.결국 어떤 종류의 자동차 신기술이라도 실제로 의문률을 줄일 수 있다면 이를 장착한 차량에 대해서는 해당 보험료를 깎아주는 게 옳다. 이곳에는 전자식주행안정화장치(ESC) 자체 차선이면경보(LDWS), 후방경보(BSD), 자동긴급제동보조(AEB) 등이 대상이었다.국내에서는 자율주행 관련 기술이 보험 의문에 미치는 영향은 지금까지 국내에서는 관련 자료를 수집 중이었으며 구체적인 할인 요율 등은 발표되지 않았다. 자율주행 기술은 단순한 상상 속의 산물이 아니다. 예기치 못한 장애로 인해 자동차에 관한 생태계에 영향을 주어 바꾸고 있다. 하루빨리 관련 법규가 정비돼 소비자가 혜택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자동차 칼럼니스트 이동희 #자동차 칼럼니스트 이동희 #다sound 칼럼 #이동희의 자동차 상품 기획 비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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