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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트리밍의 왕좌는? VOD 콘텐츠 스트리밍 전쟁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19.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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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운로드 끝! 스트리밍으로 누리는 스트리밍(Streaming)은 인터넷에서 sound성이 자신의 동영상 등을 실시간으로 재생하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데이터만 있으면 끊어지지 않고 물처럼 흐르는 환경에서 언제, 어디서 자신의 영화, 드라마 등의 영상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콘텐츠 스트리밍 공룡 넷플릭스 넷플릭스는 빠른 움직임과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 등으로 전세계 막대한 가입자를 보유한 현재의 절대강자 스트리밍 서비스 중견기업입니다. 그래서 '콘텐츠 스트리밍 공룡'이라는 별명이 붙었습니다. 하지만 후발주자들이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에 시동을 걸고 있어 계속 왕좌 자리를 유지할 수 있을지 그 상황이 주목되는 바입니다.​ 오링이풀 TV플러스, 아이 폰의 후광 효과, 올해 3월 오링이풀의 프레젠테이션에는 유명한 할리우드의 진행자 오프라 윈프리가 등장했습니다. 그녀는 어린이 풀이 준비하는 TV 다큐멘터리와 프로그램을 소개하면서 어린이 풀TV 플러스 서비스를 알렸죠. 어린이풀 스트리밍 서비스는 출시 발표 다음으로 어린이풀 주가를 8파.센트이상 상승하는 등 많은 고객의 흥미와 기대를 받고 있는 sound를 실감했습니다.디즈니 플러스도 다른 콘텐츠의 강자 미국 FOX사를 인수하면서 더욱 강력해진 콘텐츠 파워를 갖게 된 디즈니는 하나둘씩 새롭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 플러스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용료는 월 6.99달러로, 넷플릭스의 절반 정도 하나로 합니다. 마블 히어로 무비, 스타트랙, 디즈니 등 파워풀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팬덤의 고객층을 확보할 것으로 보입니다.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 국내 방송을 위협합니다.때마침 지상파 TV 3사 중 하자신 MBC가 드라마 편성을 감소한다고 밝혔습니다. 그 이유로 시청률 저조와 드라마 제작 적자를 이유로 들었고, 시청자의 모바하나와 시청 형태가 두드러지고, 역시 막대한 제작비를 투자한 글로벌 콘텐츠가 몰려오면서 국내 방송사의 프로그램 경쟁력이 떨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국내 방송사들도 새롭게 콘텐츠 발굴에 총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같은 변이는 방송국뿐 아니라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를 운영하던 통신사도 마찬가지입니다. 통신사는 각각 킬러 콘텐츠를 만들려고 아이에게 쓰고 있습니다. SKT는 국내 서비스 OKSUSU와 지상파 서비스인 POOQ 연합을 결성하여 Btv만의 콘텐츠를 강화하는 등 강화된 콘텐츠 산업을 만들겠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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