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면무호흡증, 술 모이다 많은 연얘기엔 어떻게 관리할까?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15:32

    >


    매년 겨울이면 수면클리닉 예약이 꽉 찬다고 한다.이렇게 겨울에 모이는 환자를 보면 대부분 수면 무호흡증 환자라고 합니다.아무래도 춥고 지역의 수면무호흡증에 따른 합병증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미리 치료를 받으려는 사람이 많다는 것.역시 한겨울에는 코골이 본인 수면 무호흡증이 급격히 악화됐다고 방문하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다만 연내에는 송년회, 송년회, 회식, 친목회 등이 있습니다. 등 회식이 많기 때문에 평소보다 증상이 심해질 거예요. 그렇다면 술꾼으로 이 잦은 연내에는 수면 무호흡증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오늘은 술이 수면 호흡에 미치는 영향과 술 모임입니다. 연내의 많은 관리방법까지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


    보든의 음주 본인의 흡연은 몸에 좋지 않다고 하지만, 실질적으로 느끼는 것도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물론 과 소리라고 다음 날 힘들지만, 1,2잔 정도로는 건강이 나빠진다고 느끼기 어렵습니다.그렇기 때문에 몸에 좋지 않은 것을 알면서도 큰 병에 걸리기 전까지는 그만두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하지만 코골이 본인 무호흡으로 수면 호흡 장애가 있다고 하는 이야기는 달라집니다.수면 무호흡증은 작은 음주로도 발현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또 평소 몸이 좋지 않으면 몸에 치명적으로 작용해 돌이킬 수 없는 합병증을 하나 일으키기도 합니다.


    >


    수면 무호흡증은 기도가 좁아지는 공간이 없을 정도로 극도로 좁아졌을 때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술은 기도를 좁히며 원인의 1개입니다.알코올은 근육의 긴장도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술을 마시면 목에 있는 근육에 기도가 눌려 버립니다.​ 실제로 하루 평균 한잔 이상의 술을 마실 때 수면 무호흡증 위험이 무려 25퍼.세인트자신이증가한다는연구결과도있습니다.


    >


    만약 코골이나 무호흡과 관련된 증상이 있는데도 계속해서 술을 마시면 합병증은 물론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서울대 의대 예방 의학 교실 연구 팀의 결과에 따르면 일주일에 여섯번 이상 코 및 무호흡을 하는 사람은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비만이 함께 나타나는 대사 증후군의 발발의 위험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2배 정도 비쌌어요.뿐만 아니라 이런 환자들은 심장이 혈액을 잘 받아들이지 못해 순환시키지 못하는 심부전증의 위험도 높아진다고 합니다."실제로 심부전증 환자 12~53%정도는 수면 호흡 장애를 갖고 있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특히 심부전은 심장 기능이 저하되어 수면 중 돌연사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관련 증상이 있는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먼저 고혈압을 가지고 계신 수면 무호흡증 환자도 소리주를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기본적으로 수면 중에 무호흡이 있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이 분비되어 혈압이 높아지는데, 이때 술까지 마시면 맥박이 빨라져 혈압이 급격히 올라가기 때문에 순식간에 큰 병으로 번질 수 있습니다.


    >


    이미 보신 것처럼 술은 수면 무호흡증에 독입니다.그래서 코를 골 수 있는 수면 무호흡증이 있으면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만.살다보면 어쩔 수 없이 술을 마셔야 하는 경우도 생기죠.특히 오랜만에 본 것 본인 일년을 정리하는 잔치 스토리회가 그래요.그럼 그런 상황에서 수면 무호흡증은 어떻게 관리를 하면 좋은 것일까 요?


    >


    우선 몸 안으로 들어온 알코올을 최대한 빨리 분해시켜야 한다.제일 쉬운 방법은 물을 많이 마시는 거예요.술과 함께 물을 자주 마시면 알코올이 빨리 분해될 수 있다는 것.역시 술을 마실 때는 가능한 한 천천히 마시고, 많은 술을 섞어서 마시지 않도록 해야 한다.빈속에 술을 마시는 것보다 빈속에 술을 마시는 것이 알코올 분해에 도움이 되며, 술을 마신 후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알코올 해독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만약 그런 식으로 해도 술이 깨지 않는다.그럼 아이쵸ー에 소리의 술 시매겨 놓는 것도 좋겠죠. ​, 수면 무호흡증 환자에게 권장되는 방법은 잠들기 4~5시간 전에 금주를 지키는 것입니다.즉, 술을 마셔야 하는 상황이라면 이른 밤에 처음 술자리를 가지고 가능한 한 빨리 술자리를 마셔야 한다는 것입니다.음주가 불가피하다면 음주 이외의 원인을 제거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사실 기도는 술을 마시는 것만으로는 수면 무호흡증을 유발할 정도로 좁아지지 않습니다.흡연이 본인의 비만 등 기타 원인이 있기 때문에 술을 마실 때 극도로 좁아지는 것입니다.따라서 음주 자체를 피할 수 없다면 그 이외의 원인에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


    연예기는 매년 찾아옵니다.즉 올해를 무사히 보냈다고 해도 내년이나 내후년까지는 보장할 수 없습니다.매년 이렇게 반복되는 귀취가 싫다면 지금이라도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양압호흡기를 착용하거나 기도 확장수술을 받으면 좁아진 기도가 넓어져 수면 무호흡증과 함께 코골기까지 해소할 수 있습니다.


    >


    다만, 양압 호흡기와 기도 확장 수술을 동시에 실시하는 병원은 별로 없습니다.따라서, 괜찮다는 의사와는 관계없이 높은 장치를 처방받을 필요가 없는 수술을 받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한편 은수면 클리닉은 장치 치료와 수술 치료를 모두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원하는 대로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매번 반복되는 정세에 진저리가 난다면 요즘이라도 치료받으세요.연내 뿐만 아니라 매시나 오전이 바뀌어 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온라인상 뒤(신청) 전화상 뒤(예약)


    댓글

Designed by Tistory.